포스터&브로마이드 보관 스크랩북 - 초거대 A1 화일
최근 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 배우님을 덕질하기 시작하면서 드라마, 팬미팅 포스터부터 광고하시는 디스커버리 브로마이드까지 포스터와 브로마이드가 쌓이기 시작했어요. 이 포스터와 브로마이드를 어떻게 보관하면 알잘딱깔쎈하게 보관할 수 있을까? 액자를 하면 자리를 너무 많이 차지할 것 같고, 가족들은 좋아하지 않는 배우를 늘 봐야 되니 부담되고 지관통이나 받은 그대로 모셔두자니 돈들이고 발품 팔아 구한 건데 못 보는 게 억울했거든요.
게다가 포스터와 브로마이드도 말린 채로 오래 두면 상할 것 같고, 지관통에 오래 보관하면 곰팡이 생긴다는 소리까지 듣고 가만히 있을 수 없죠!!
다른 분들 어떻게 하시나 엄청 검색했는데 건축 도면 같은 걸 모아두는 A1 사이즈의 초거대 화일에 모아둔 후기를 하나 읽게 되었어요. 크지만 펼쳐서 보관이 가능하고, 파일링되니 한 번에 넣어두고 보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보면 제일 좋을 것 같더라고요. 바로 구매 GOGOGO ~
저는 속지 20장 포함해서 27000원 구성으로 구입했고요. 크기가 너무 커서 배송료도 생각보다 비싸니 주변에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합배송으로 시키시길 바라요!!
제도용지 규격 한번 보실게요. A4지를 8장 합쳐놓고 보시면 A1클리어 화일 사이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인집에 배송된 A1 화일 찾으러 갔는데 가지고 나오는데 웃음을 참을 수가 없더라고요. ㅎㅎㅎ
사람이 그리 쪼꼬매 보일 수가 있나요~ 사이즈 때문에 많이 고민했는데 일반적인 포스터만 보관하시려면 A2사이즈 많이들 구매하시던데, 저에겐 디스커버리 브로마이드가 2장이나!! (인스타 팔로우하고 백화점까지 찾으러 가서 1 장구하고 덕메가 1장 또 구해다 줌)
디스커버리 브로마이드가 없었다면 A2가 정답이지만 남는 건 괜찮은데 안 들어가는 건 또 따로 보관해야 되니까 큰 사이즈로 가야죠!!
애들 다 재우고 포스터와 브로마이드 준비~!!!
끝이 이미 말려있어서 정말 조심조심 소중하게 넣었는데요. 사진은 넣으면서 찍은 거라 말렸지만 하룻밤 엎어서 펴놨더니 다음날 보니 예쁘게 펼쳐져있었어요. 디스커버리 브로마이드 사이즈에 딱 맞아서 도파민 또 뿜뿜 했답니다.
포스터랑 브로마이드 정말 예쁘지 않나요?
이제 농협이랑 LG 스탠바이미도 모델하고 있으니 포스터나 브로마이드 빨리 제작해 주세요!!
남은 장수 빼곡하게 다 채워보고 싶단 말이에요 ㅎㅎ
사이즈 한번 더 가늠해 보시라고 러닝머신과 함께 찍어봤어요.
그러고 소중하게 세워서 화장대 옆라인에 쏙 넣으니 잘 들어가더라고요. ㅎㅎㅎ
아이들이 손대지 않도록 교육에 또 교육. 일단 자리 잡았습니다!!
포스터나 브로마이드 지관통에 받은 그대로 쌓아서 보관하신다면, 초거대 A1 클리어화일 강추할게요!!
속지가 비닐 재질이라 조금 아쉽긴 해도 (이거, 탑로드재질로 만들 수 있으면 대박일 것 같아요!!) 일단은 이만큼이 최선인 걸로. 아이들이 커서 독립해서 제 개인 방이 생기면 예쁘게 액자 해서 걸어두고 볼 때까지 여기다 보관하는 걸로 할게요.
보관하고 보니 진작에 할 걸 생각이 드네요. 예쁜 건 자주자주 봅시다 ^^